ACTOR
CREATOR
WHO?
독자광장
이벤트
관람후기
기사제보
HOME > INTERVIEW
[人 The Stage] 오늘의 걸음이 내일의 인식으로 이어진다면
연극 ‘워킹 홀리데이(walking holiday)’ 이경성 연출
어떤 대상을 알아가기 시작할 때 우리가 본능적으로 먼저 취하는 행위는 감각하기다. 만지고, 듣고, 느끼는 것을 통해, 우리는 대상으로부터 취할 수 있는 모든 정보를 온 몸에 담으려 한다. 사유가 감각을 열리게 하기도 하지만 때로는 감각이 사유를 더 정확 ... / 황정은 기자
[인터뷰] 브릭 아티스트 네이선 사와야 “좋아하는 일 위한 사표? 철저한 준비 필요해요”
‘디 아트 오브 더 브릭’展 런던, 뉴욕 등 100여개 도시 거쳐 서울 상륙
안정적이지만 지루한 직업, 불안정하지만 재밌는 일 중 사람들은 어떤 선택을 하게 될까. 보통의 사람이라면 전자를 택하는 경우가 많다. 조금 지루하더라도 내 삶을 보장해주는 요소를 포기하기란 쉽지 않다. 그러나 여기 일반적으로 ‘좋은 직업&rsquo ... / 양승희 기자
[인터뷰] ‘고발자들’ 박상현 연출 “고통스럽지만 누군가 또 나서줄 거라 믿어요”
민간인 불법사찰 문제 불거지며, 내부고발자 이야기 쓰기로 결심
특정한 주인공이 등장하지도, 하나의 상황이 펼쳐지지도 않는다. 각자의 상황에 충실한 13명의 배우가 전하는 이야기는 모두 같은 메시지를 담고 있는데, 이를 짧은 대사들과 몸짓들로 표현하며 순식간에 관객을 극 속에 몰입시킨다. 연극 ‘고발자들(연출 박 ... / 허다민 기자
[인터뷰] ‘배쓰맨’ 정도영 연출 “유쾌한 웃음 안에 사람 냄새 나는 이야기 담았죠”
다수의 뮤지컬에 안무가로 활동하다 연출 첫 도전
너무도 익숙한 장소. 그곳을 방문할 때마다 매번 마주했지만 깊은 관심을 가져보지는 않았던 이들의 이야기를 전하는 공연이 있다. 저평가받고 있는 직업에도 자부심을 잃지 않고 일하는 세신사들을 ... / 허다민 기자
[인터뷰] ‘이방인’ 임수현 연출 “여전히 부조리한 사회, 우리 모두 ‘뫼르소’ 닮았을지도…”
소설책 읽으며 상상하던 장면, 무대 위에 실감나게 구현
20세기 실존주의 문학의 대표작가로 통하는 프랑스 소설가 알베르 카뮈. 많은 사람에게 오랜 시간 사랑받아온 그의 작품 중 한 편이 최근 무대에 올랐다. ‘부조리 문학의 시작을 알린 화제작’이라 평가받고 있는 ‘이방인’이다. 극단 산울림이 3년 만에 선 ... / 허다민 기자
[인터뷰] ‘야조’ 신동일 연출 “나라 위해 발벗고 나선 백성, 현 시대 국민과 닮았죠”
조선시대 남한산성에서 실시된 훈련 소재로 한 ‘팩션’ 뮤지컬 지휘봉
경기도 광주시 남한산성에 위치한 조선시대 ‘남한산성’은 아름다운 풍광과 깊은 역사를 품은 한국의 주요 사적이다. 지난 2014년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되면서 그 가치가 더욱 높아졌는데, 국민들에게 남한산성을 알리기 위한 다양한 노 ... / 양승희 기자
[인터뷰] 쿠팡맨에서 유튜브 10억 뷰 달성한 크리에이터 허팝 “실패해도 도전하는 데 의미 있어요!”
CJ E&M 다이아티비 파트너
물풍선 5만 개로 수영장을 만든다? 실제로 한 펜션의 수영장에서 진행된 실험 영상은 지난 2016년 유튜브 엔터테인먼트 영상조회 1위(1300만 뷰)를 기록했다. 전설로 회자되는 이 실험은 물풍선 위를 걸어 보겠다는 기발한 상상에서 시작됐다. 그런가 하면 화 ... / 윤상민 기자
[인터뷰] 김장연호 서울국제뉴미디어페스티벌 집행위원장 “나는 문화적 수혜 받은 X세대…대안영상예술가 설 공간 유지할 사명 있다”
오는 17일부터 25일까지 서울아트시네마, 인디스페이스, 서교예술실험센터 등지에서
정현종 시인은 그의 시 ‘방문객’에서 “사람이 온다는 건 실은 어마어마한 일이다. 한 사람의 일생이 오기 때문이다”라고 말했다. 영화와 멀티스크린 전시를 아우르는 뉴미디어 대안영화제인 ‘서울국제뉴미디어 페스티벌(이하 네마프)’를 이끌고 있는 김 ... / 윤상민 기자
[인터뷰②] ‘타지마할의 근위병’ 라지프 조셉 “비현실적인 일 가능케 하는 연극의 마법”
두 친구가 겪은 끔찍한 사건을 통해 ‘아름다움’을 묻다
인도의 아름다운 궁전 타지마할을 배경으로 펼쳐지는 잔혹하지만 아름다운 이야기. 지난 1일 한국 초연의 막을 올린 연극 ‘타지마할의 근위병(연출 이종석)’은 오랜 친구 사이이자 황실 근위병인 휴마윤과 바불이 겪은 끔직한 사건을 통해 &lsquo ... / 양승희 기자
[인터뷰①] ‘타지마할의 근위병’ 라지프 조셉 “부당한 명령에 복종하느냐 저항하느냐”
미국에서 가장 주목받고 있는 작가, 국내 처음 소개
“제작자로서 10년에 한 번씩 굉장히 탐나는 작품을 만난다. 재작년 미국 뉴욕에서 우연히 ‘타지마할의 근위병’을 보고 큰 욕심이 발동했다.” ‘쓰릴 미’ ‘넥스트 투 노멀’ ‘필로우맨’ ‘키다 ... / 양승희 기자
[인터뷰] ‘헤라, 아프로디테, 아르테미스’ 한송희 “여자의 평범한 일상이 곧 페미니즘”
극본 쓴 작가 겸 ‘헤라’ 역 배우로 작품에 참여
사이다 같은 속 시원한 대사들로 관객들의 마음을 뻥 뚫리게 하는 공연이 있다. 기존의 권력 체계에 묵직한 돌직구를 날리는 페미니즘적 대사들로 특히 여성 관객들의 절대적 지지를 받고 있는 연극 ‘헤라, 아프로디테, 아르테미스(연출 이기쁨)’ ... / 양승희 기자
[인터뷰] ‘택시운전사’ 장훈 감독, “역사를 이렇게 봐야 한다는 강박이 오히려 역사를 왜곡해요”
선입관 깨뜨린 위르겐 한츠페터와의 만남
6년만이다. ‘고지전’(2011)이후 ‘택시운전사’로 돌아온 장훈 감독 이야기다. 중간에 ‘시네노트(2012)’가 있긴 하지만 이재용, 강형철 감독과 함께 찍은 단편들을 옴니버스식으로 묶은 영화기에 장훈 감독의 온전한 작품활동이라고 말하긴 어렵다. 6년 만 ... / 윤상민 기자
[인터뷰] 25주년 맞은 짱구…하시모토 마사카즈 감독 “짱구는 언제까지나 다섯 살일 거예요”
‘극장판 짱구는 못말려: 습격! 외계인 덩덩이’ 개봉기념 내한
‘짱구’의 감독이 된 것은 운명이었을까. 지난 20일 개봉한 ‘극장판 짱구는 못말려: 습격! 외계인 덩덩이’의 하시모토 마사카즈 감독을 본 첫 인상은 ‘소년’이었다. 마흔셋이라는 숫자가 믿기지 않는다는 기자의 말에 하시모토 마사카즈 감독은 어릴 적부 ... / 윤상민 기자
[인터뷰] ‘불량청년’ 이해성 연출 “한 분이라도 자신의 초인 만난다면 만족해요”
‘블랙텐트’ 극장장, 광장 생활 끝내고 극장으로 귀환하다
문화예술계 검열에 대한 저항운동의 한 축이었던 광화문 광장극장 ‘블랙텐트’를 이끌어온 극단 고래의 이해성 연출이 무대로 돌아왔다. 그가 직접 쓴 연극 ‘불량청년’을 통해서다. 지난달 25일 서울 대학로 30스튜디오에서 개막한 작품을 진두지휘한 그를 ... / 허다민 기자
[인터뷰] 연극 ‘홀(HOLE)’ 김진만 연출 “2인극 페스티벌은 지역기반 연극축제 탈피해 컨셉 중심 연극축제가 된 좋은 사례”
동숭무대소극장에서 오는 11일까지
썩은 내 나는 대한민국의 현실을 떠올리게 하기 때문이었을까? 연극 ‘홀(HOLE)’(연출 김진만)의 마지막 장면, 강신념 주무관(이동준 배우)이 씽크홀 속 온갖 악취 나는 것들을 집어 던지는 절규 같은 에너지는 고스란히 객석에 전달됐다. 지난해 11월의 대한 ... / 윤상민 기자
1 [ 2 ] [ 3 ] [ 4 ] [ 5 ] [ 6 ] [ 7 ] [ 8 ] [ 9 ] [ 10 ] [ 다음 ]    [ 맨마지막 ]
[이달의 극단] 색다른 소재-무대로 공연 사랑하게 만드는 ‘공연배달서비스 간다’
[리뷰] 그녀들이 보여주는 시스터후드(sisterhood), 연극 ‘에덴미용실’
[인터뷰] ‘에어포트 베이비’ 유제윤 “간절히 원하는 것 위해 노력했다면 잇츠 오케이”
[리뷰] 비범한 캐릭터 뱀파이어, 평범하게 풀어내니 아쉽네…뮤지컬 ‘배니싱’
[하이라이트] 그로테스크함 덜고 스타일리시함 더해 귀환…뮤지컬 ‘에드거 앨런 포’
핫이슈
[이달의 극단] 색다른 소재-무대로 공연 사랑하게 만드는 ‘공연배달서비스 간다’
[리뷰] 그녀들이 보여주는 시스터후드(sisterhood), 연극 ‘에덴미용실’
[인터뷰] ‘에어포트 베이비’ 유제윤 “간절히 원하는 것 위해 노력했다면 잇츠 오케이”
[리뷰] 비범한 캐릭터 뱀파이어, 평범하게 풀어내니 아쉽네…뮤지컬 ‘배니싱’
[하이라이트] 그로테스크함 덜고 스타일리시함 더해 귀환…뮤지컬 ‘에드거 앨런 포’
가장 많이 본 기사 [INTERVIEW]
[인터뷰] ‘에어포트 베이비’ 유제윤 “간절히 원하는 것 위해 노력했다면 잇츠 오케이”
'인터뷰' 화제의 스타트업을 찾아서(3)
'인터뷰' 화제의 스타트업을 찾아서(2)
'인터뷰' 화제의 스타트업을 찾아서(1)
About NewsCultureHISTORY이용약관개인정보취급방침사업제휴안내기사제보
㈜콘팩/뉴스컬처|대표이사/발행편집인:이훈희|취재팀장:양승희|영상제작본부장/이사:이장희|콘텐츠사업본부장:박상욱
취재팀:02-715-0013|편집팀:02-715-0012|영상제작본부:02-714-0052|콘텐츠사업본부:02-715-0014|청소년보호책임자:이장희
정기간행물등록번호:서울아02083|발행일자:2006.11.03|등록일자:2012.04.19.|주소:서울 용산구 한강대로 297, 우신빌딩 5층 뉴스컬처
㈜헤럴드|대표이사:권충원|인터넷신문등록번호:서울 아03710|주소:서울시 용산구 후암로 4길 10 헤럴드 스퀘어|대표전화:02-727-0114
Copyright NewsCulture. All Rights Reserved. 모든 기사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며, 무단 전재/복사/배포 등을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