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ATURE
MUSICAL
PLAY
MOVIE
ART
NEWS
USER NEWS
독자광장
이벤트
관람후기
기사제보
HOME > CULTURE > PLAY
[리뷰] 다수와 소수에 대한 ‘당신’의 의견을 묻다, 연극 ‘민중의 적’
헨릭 입센 원작, 토마스 오스터마이어 연출에 의해 재해석
“자네 의견은 어떤가?” 어쩌면, ‘다수는 항상 옳은가?’ 라는 질문은 ‘당신의 의견은 어떤가’ 라는 진짜 질문을 살짝 감추기 위해 사용된 장치일 수 있다. ‘다수와 소수’에 대한 화두를 통해 작품은 결국 ‘당신의 의견은?’ 이라는 진짜 물음표를 건네기 때문이다. 독일 베를린 샤우뷔네 극장의 ... / 황정은 기자
[리뷰] 한 가족의 연극 놀이 속 이 세상 이야기, 연극 ‘죽이되든 밥이되든’
‘극단 76’ 40주년 기념 공연 일환으로 선 봬는 작품
한 가족의 순례길이 시작된다. 한 눈에 봐도 강압적이고 독재적인 아버지, 그 길을 따라나서는 세 자녀, 그리고 삼촌. 큰 딸과 둘째 딸, 막내 아들을 데리고 인생의 여정을 떠나는 이 가족은 마치 ‘유랑 가족’ 인듯 이곳 저곳을 떠돌고 있다. 길을 ... / 황정은 기자
[리뷰] 간소하고 담담하게 죽음을 전시하다, 연극 ‘초대’
한 편의 책으로 엮인 세 인생의 끝 그리고 시작
매미 울음이 들리는 것만 같은 무더운 날이었지만, 공연장의 온도는 바깥의 날씨와 사뭇 달랐다. 푸르게 넘실대는 조명과 잔잔한 음악이 서늘한 분위기를 자아냈기 때문이다. 그도 그럴 것이 관객이 마주한 건 황천의 강이었다. 막이 오르자 강물은 따뜻한 빛 ... / 김정숙 기자
[지금은 연습중] 그는 그저 나를 만나러 온 아버지입니다, 연극 ‘아들’
동명 영화 원작, 무기수 아버지와 열여덟 아들의 만남 담아
세상에 태어나 우리는 수많은 선택을 마주합니다. 선택은 웃음을 주기도 하고 눈물을 주기도 하죠. 그러나 삶에는 우리가 선택할 수 없는 것도 있습니다. 부모과 자식의 관계도 선택할 수 있는 것이 아닌데요. 때문에 누군가는 부모와 자식의 관계를 신이 준 ... / 이슬기 기자
대학로 유수의 극단이 한국 극작가들 기리는 페스티벌 ‘불후의 명작’ 내달 2일 개막
20대부터 70대까지 다양한 작가들의 작품, 낭독 공연으로
한국 극작가들의 작품을 재조명하는 페스티벌 ‘대한민국 희곡 작가전-불후의 명작’이 내달 2일부터 25일까지 서울 대학로 소극장 혜화당에서 공연된다. 대학로의 극단들이 뭉쳐 한국 대표 극작가들을 기념하는 페스티벌이다. 나이대별로 오태석 ... / 최윤선 기자
[현장스케치] 명동예술극장 전체가 하나의 세트처럼, 연극을 말하는 연극 ‘갈매기’
루마니아 출신 펠릭스 알렉사의 연출로 시적 무대 구현한다
세계에서 가장 많이 공연되는 연극을 쓴 작가는 누구일까. 한 명은 윌리엄 셰익스피어, 나머지 한 명은 분명 안톤 체호프일 것이다. 여러 나라에서 체호프의 작품을 끊임없이 무대에 올리는 가운데, 세계 유수의 극단과 어깨를 나란히 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 / 양승희 기자
평점 9.9점-조회수 200만 로맨틱 웹툰 원작으로 한 연극 ‘사랑일까?’ 6월 개막
아픔을 공유하며 운명공동체로 엮이는 남녀의 로맨틱 코미디
여자의 고통을 대신 느끼는 남자와 남자의 슬픔을 대신 느끼는 여자가 등장하는 연극 ‘사랑일까?(연출 조성진)’가 오는 6월 24일부터 서울 대학로 브로드웨이 아트홀 3관에서 공연된다. ... / 최윤선 기자
‘갈매기’ 이명행 “무대에 올라서기 전에 할 일 더 많아…풋풋함, 노련함 다 담겨”
두 여자의 사랑 한 몸에 받는 작가 ‘뜨리고린’ 역
배우 이명행이 연극 ‘갈매기(연출 펠릭스 알렉사)’에 출연한 소감에 대해 “안톤 체호프의 작품은 이번이 처음인데 무대에 올라서기 전부터 해야 할 일이 정말 많다는 걸 느낀다”고 밝혔다.   오늘(5월 26일) 오전 11시 서울 명 ... / 양승희 기자
‘갈매기’ 이혜영 “태생적으로 아르까지나 어울린다는 평가, 4번 제안 끝에 수락”
‘헤다 가블러’ 이후 4년 만에 무대 복귀
배우 이혜영이 연극 ‘갈매기(연출 펠릭스 알렉사)’에 출연한 계기에 대해 “아르까지나 역을 4번이나 제안을 받았지만, 이번에 처음 수락하게 됐다”고 밝혔다.    오늘(5월 26일) 오전 11시 서울 명동예술극장에서 연극 & ... / 양승희 기자
[리뷰] 살아있는 고등어처럼 팔딱거리며 산다는 것은, 연극 ‘고등어’
15살 두 소녀의 우정과 성장, 모험을 말하다
고등어는 대중에게 친숙한 생선이다. 남녀노소 할 것 없이 부담스럽지 않게 즐기며, 쉽게 구할 수도 있다. 하지만 그에 반해 살아있는 고등어를 보기란 쉽지 않다. 성미가 급해 사람에게 잡히면 금방 숨을 거두기 때문이다. 가까운 횟집 수조를 들여다 봐도 광어나 우럭 정도가 우리를 반긴다. 고등어는 살아있을 때는 귀하디귀한 생선이지만, 죽는 순간 더없이 흔한 존재가 되어버린다. ... / 이슬기 기자
연극 ‘까사 발렌티나’ 프로필 촬영 스틸컷 공개, 사랑스러운 핑크로 채워진 현장
아름다운 여성으로 변신한 남자 배우들 담겨
연극 ‘까사 발렌티나(연출 성종완)’의 프로필 촬영 스틸컷이 공개됐다. 오늘(25일) 제작사 아시아브릿지컨텐츠에 따르면 ‘까사 발렌티나’는 지난 20일 논현동의 한 스튜디오에서 프로필 촬영을 진행했다. 스물한 명의 출연 배우들은 제각기 다른 분홍색 아이템을 사용해 사랑스럽고 도발적인 캐릭터를 표현했다. 공개된 스틸에는 크로스 드레서(이성의 옷을 입는 사람) 역을 맡은 남자 배우들의 귀엽고 사랑스러운 모습이 담겨 있다. 배우들은 시종일관 ... / 이슬기 기자
자본주의 속 낙오된 한 인간을 들여다보다, 연극 ‘필경사 바틀비’ 26일 개막
‘모비딕’ 허먼멜빌 작, 비인간적인 사회구조 예리하게 파헤쳐
연극 ‘필경사 바틀비(연출 이양구)’가 오는 26일 서울 대학로 연우소극장에서 공연된다. ‘필경사 바틀비’는 ‘모비딕’으로 유명한 작가 허먼멜빌의 작품이다. 미국 자본주의를 상징하는 월가를 중심으로, 19세기 미국 자본주의가 낳은 비인간적인 ... / 이슬기 기자
주부들의 마트습격사건... 연극 ‘안내놔? 못내놔!’ 6월 개막
이탈리아 극작가 다리오 포의 명작을 전주한옥마을아트홀에서 만난다
‘1년! 12달!! 12개의 작품!!! 달마다 새로운 공연! 을 이어가고 있는 한옥마을아트홀이 상반기를 마무리하는 6월을 맞아 이탈리아 극작가 다리오 포의 명작 '안내놔? 못내놔!'를 무대에 올린다. 1997년 노벨문학상을 수상한 다리오 포(Dario Fo. 1926~) ... / 박영미 기자
검열에 맞서는 연극 ‘권리장전2016-검열각하’, 김재엽-김수정-부새롬-전인철이 연다
‘검열언어의 정치학’ ‘그러므로 포르노’ ‘안티고네2016’ ‘해야 된다’ 공연
‘권리장전2016-검열각하’가 오는 6월 9일 서울 대학로 연우소극장에서 개막한다. 포문을 열 6월 공연에는 김재엽, 김수정, 부새롬, 전인철 연출이 함께한다. ‘권리장전2016-검열각하’는 연극계에 일고 있는 검열 파문에 맞서는 젊은 연극인들의 솔 ... / 이슬기 기자
[리뷰] 자장면처럼 익숙하지만 특별한 존재, 가족을 말하는 연극 ‘만리향’
가짜 굿 한판으로 되돌아본 일상의 행복
“제 새끼 못 알아보는 부모도 있다던” 수십 명의 사람이 바글거리는 시장통에서 어머니는 기가 막히게 자식을 찾는다. 멀리 떨어져 있었지만 입고 있던 바지 무늬까지 정확하게 알아본다. 그 눈썰미와 애정에 놀라야 할까. 안타깝게도 그가 본 자식은 몇 년 ... / 김정숙 기자
1 [ 2 ] [ 3 ] [ 4 ] [ 5 ] [ 6 ] [ 7 ] [ 8 ] [ 9 ] [ 10 ] [ 다음 ]    [ 맨마지막 ]
핫이슈
[인터뷰] ‘국경의 남쪽’ 최주리 “눈물 연기와 북한 사투리, 이제는 도가 틀 정도네요”
[리뷰] 다수와 소수에 대한 ‘당신’의 의견을 묻다, 연극 ‘민중의 적’
[리뷰] 한 가족의 연극 놀이 속 이 세상 이야기, 연극 ‘죽이되든 밥이되든’
[인터뷰] ‘술과 눈물과 지킬앤하이드’ 이시훈 “비지땀이 비오듯 흘러내려도 행복한 이유는…”
[리뷰] 간소하고 담담하게 죽음을 전시하다, 연극 ‘초대’
배너닫기
배너닫기
[금주의 문화메모&] 침묵하는 다수와 진실을 외치는 소수
[인터뷰] 이루다 안무가 “흑조 무리에서 백조처럼 사는 게 가능할까요?”
‘가화만사성’ 김지호, 윤진이-장인섭에 손해 배상 청구…“내 가정과 시간 파탄 냈잖아”
“부디 이대로만 커다오!”…아역 배우들아 뮤지컬을 부탁해
[리뷰] 어른도 홀리는 동화의 품격을 말하다…뮤지컬 ‘위키드’
배너닫기
가장 많이 본 기사 [CULTURE]
[금주의 문화메모&] 침묵하는 다수와 진실을 외치는 소수
“부디 이대로만 커다오!”…아역 배우들아 뮤지컬을 부탁해
[리뷰] 어른도 홀리는 동화의 품격을 말하다…뮤지컬 ‘위키드’
‘로빈훗’ 박진우-서영주-조순창, 권력은 달콤해(NC포토)
[리뷰] 자장면처럼 익숙하지만 특별한 존재, 가족을 말하는 연극 ‘만리향’
배너닫기
TV
‘마녀보감’ 김새론-이이경, 만나자 마자 “너 혹시 마녀야?”
MUSICAL
뮤지컬 ‘키다리 아저씨’ 캐스팅 공개, 이지숙-유리아-신성록-송원근-강동호
CARD NEWS
[카드뉴스] “한국 관객 만나러, 바다 건너 왔어요”…무대 올리는 해외 연출가 6
PLAY
연극 ‘까사 발렌티나’ 프로필 촬영 스틸컷 공개, 사랑스러운 핑크로 채워진 현장
PLAY
검열에 맞서는 연극 ‘권리장전2016-검열각하’, 김재엽-김수정-부새롬-전인철이 연다
MUSICAL
뮤지컬 ‘뉴시즈’ 온주완·서경수·이재균 캐릭터 포스터 공개…관객과의 만남도
MUSICAL
뮤지컬 ‘맘마미아!’ 1500회 공연 돌파 눈앞에…“국내 대형 뮤지컬 중 최단기 기록”
PLAY
연극 ‘빛의 제국’ 프랑스 공연 성황리에 마친 문소리 “예상보다 뜨거운 반응에 감사”
PLAY
매력 만점 루저들이 온다, 연극 ‘망원동 브라더스’ 오는 7월 개막
배너닫기
INTERVIEW
[인터뷰] ‘술과 눈물과 지킬앤하이드’ 이시훈 “비지땀이 비오듯 흘러내려도 행복한 이유는…”
INTERVIEW
‘율리시즈의 귀환’ 윌리엄 켄트리지 “목각인형과 목탄화의 거친 만남…우리 현실과 닮아”
FEATURE
“부디 이대로만 커다오!”…아역 배우들아 뮤지컬을 부탁해
About NewsCultureHISTORY이용약관개인정보취급방침사업제휴안내기사제보
㈜콘팩/뉴스컬처|대표이사/발행인:이훈희|편집장:양승희|뉴미디어랩실장:송현지|영상제작본부장/이사:이장희|콘텐츠사업본부장:박상욱
취재본부:02-715-0013|뉴미디어랩실:02-715-0012|영상제작본부:02-714-0052|콘텐츠사업본부:02-715-0014
정기간행물등록번호:서울아02083|주소:서울시 용산구 한강대로 297, 우신빌딩 5층 뉴스컬처
㈜헤럴드|대표이사:이영만|인터넷신문등록번호:서울 아03710|주소:서울시 용산구 후암로 4길 10 헤럴드 스퀘어|대표전화:02-727-0114
Copyright NewsCulture. All Rights Reserved. 모든 기사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며, 무단 전재/복사/배포 등을 금지합니다.